해외여행

필리핀 세부 막탄공항 면세점, 식당 라이터 반입금지

쫑굿 2023. 6. 3. 13:21

오늘은 세부 막탄국제공항에 대해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저는 새벽 1시 30분 인천으로 가는 제주항공 여객기를 탑승하기 위해 세부 막탄공항에 도착했습니다.

비행기 출발 시간은 새벽 1시 30분인데, 가이드가 석식 후에 호우 7시에 막탄 공항에 내려다 줬네요.

마지막 날 저녁에 할 것이 없다.

뭐 이런저런 핑계를 대면서 선택관광으로 2시간 마사지 권하길래 생각 없다고 했더니

저녁 먹고 바로 막탄 공항으로 출발,

10분 만에 공항에 도착하고 오후 7시도 안 된 시간에 여기에 내려줬네요.

공항에서 6시간 넘게 기다려야 하기에

공항으로 출발 전에 가이드에게 공항 시설에 대해 뭐가 있는지,

앉을 공간은 충분한 지, 카페나 레스토랑이 있는지 물어보니 잘 모르겠다고 잘 답변을 해주지를 않네요.

아마도 쉴 공간이 없을 거라고 먹을 곳도 없을 수 있다고 하네요.

여기 가이드인데 어떻게 공항시설을 잘 모르는지 이해가 안 갔지만,

아마도 선택관광 하라는 소리인 것 같아 더 이상 묻지 않았습니다.

선택관광 마사지 2시간 받아봤자 9시경에 내려주면 어차피 2시간 차이인데,

돈이나 아까자 하는 말음으로 선택관광은 하지를 않았네요.

제 생각에는 그동안 충분히 선택관광 해 주어서 더 이상 하는 것 아니라는 생각도 있었네요.

선택관광 마사지도 2시간 하면 100불인데, 너무 비싼 것 같기도 했고요.

2시간 덜 기다리자고 둘이서 200불, 27만 원 돈을 날리기도 억울했고요.

하여튼 우여곡절 끝에 막탄세부 공항에 7시가 안 되어서 도착했어요.

세부막탄공항은 도착은 1층, 출발은 2층으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새로 지은 공항이라는 느낌이 듭니다. 모든 것이 완전 새것입니다.

외부에도 대기하며 앉아 있을 수 있는 공간이 많이 있었습니다.

여기 통로를 따라 가면 공항 실내로 입장이 가능합니다.

공항 외부에 간단한 음료를 할 수 있는 카페도 있어요.

세부 막탄공항은 실내 출입이 여권과 항공권을 확인해야만 입장 가능합니다.

실내로 들어 갔다가 잠깐 나와서 구경하고 들어가도 다시 검사를 합니다.

혹시 외부에 흡연이나 다른 사정으로 출입을 하시려면 꼭 여권과 항공권은 가지고 다니세요.

참고로 흡연구역은 실내에는 없습니다.

나오셔서 엘리베이터 타고 1층으로 이동하셔야 합니다.

위 사진에서 제일 왼쪽이 차에서 내리는 곳입니다.

내려서 우측으로 이동하시면 출입구가 2개 보입니다.

아무데나 이용해도 관계없습니다.

출입 시 여권과 항공권 검사 합니다.

여기는 도착층 옆에 있는 주차장 입니다.

픽업하시는 분들은 대부분 여기에서 대기합니다.

도착해서 바로 오른쪽으로 가시면 바로 보입니다.

세부 막탄공항은 규모가 아주 작습니다.

우리나라 지방공항, 청주공항 정도 사이즈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위 사진에서 왼쪽으로 보이는 유리 안쪽이 실내입니다.

동행하시거나, 배웅 나오시는 분들은 여기까지 들어올 수 있습니다.

여기는 도착층 유심 구매하는 곳입니다.

꽤 여러 곳이 있습니다.

실내로 들어오면 이런 느낌입니다.

아주 깔끔하고 관리 잘 되어있습니다.

새로 지은 지 얼마 안된 느낌입니다.

공항은 시간대에 따라 다르겠지만 정신없이 붐비지는 않습니다.

오히려 한산한 편입니다.

공항 규모는 작지만 모든 것이 넓게 잘 빠져있습니다.

층고도 굉장히 높아 폐쇠감이 전혀 없습니다.

곳곳에 쉴 수 있는 공간과 의자가 충분히 있습니다.

저희는 다행히 넷플릭스 다운을 충분히 받아 와서 기다리는 동안 넷플릭스 시청했습니다.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정신없이 넷플릭스 보다 보니

체크인 시간 되어서 수속 후 출국심사받고 면세구역으로 이동했습니다.

면세구역은 공항 규모에 비해서는 꽤 넓은 편이었습니다.

그런데 딱히 볼만한 것들은 별로 없었네요.

그냥 술 담배 정도 구매하시고, 토산품점에서 구경 좀 하시고, 명품매장을 별로 없습니다.

화장품류 구매하실 수 있는 곳 몇개 있고요.

면세구역 내부에 커피빈 있습니다.

가격은 한국과 비슷하고 맛은 잘 모르겠습니다.

저는 대기 시간이 길어서 그냥 커피빈에서 커피와 빵 주문해서 넷플릭스 보면서 시간 때웠습니다.

세부 막탄공항 내 먹거리 가격은 필리핀 물가와는 완전히 다릅니다.

생맥주 한잔 1만 원 정도 하고요, 일식 도시락이나 가락국수 2만 원 정도 씩 합니다.

메뉴판에 가격까지 찍어왔으니 참고해서 보시기 바랍니다.

세부 막탄 공항에서 출발하시려는 분들은 시내에서 충분히 식사하시고 공항 오시는 편이 좋을 것 같습니다.

한국 공항의 식대 보다도 훨씬 더 비싼 느낌입니다.

참고로 흡연하시는 분들 세부 막탄공항에서 출국하실 때 라이터 전부 압수합니다.

수화물에도 안되고, 개인 소지품으로도 안됩니다.

이유는 모르겠지만 저는 4개 모두 압수당했습니다.

수화물에 있던 것 하나 압수 당하고 주머니에 있던 것 하나 내라고 해서 또 내고,

배낭에 보관 했던 것 두 개 엑스레이에 걸려서 모두 압수 당했습니다.

다른 공항에서는 1일당 한 개는 가능한테 여기는 무조건 압수입니다.

출국 심사하고 면세구역 들어가면 흡연구역 1개 있는데 거기에 빌트인 라이터 있습니다.

그곳에서 흡연하시면 됩니다. 황당한 경험 했습니다.

막탄 세부 국제공항 · Lapu-Lapu Airport Rd, Lapu-Lapu City, 6016 Cebu, 필리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