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여행

가마솥 순대국밥 천안청당점 - 편백찜정식

쫑굿 2024. 2. 4. 08:34
반응형
 
 

가마솥 순대국밥 천안청당점

위치 : 충남 천안시 동남구 청수 6로 35-18

연락처 : 041-561-6500

영업시간 : 09:00 ~ 22:00

휴무일 : 매주 일요일

브레이크 타임 : 15:00 ~ 17:00

라스트 오더 : 21:30

안녕하세요. 쫑긋입니다.

오늘 방문한 맛집은 편백찜으로 맛볼 수 있는 가마솥 순대국밥 천안청당점입니다.

인근에 지인 사무실이 있어서

잠깐 차 마시고 출근길에 밥먹으러 갔답니다.

 

천안 청당 국밥 맛집으로도 유명한 집이구요.

한 번 왔다가 웨이팅이 있어서 시간상 못먹고 간적이 있었거든요.

그날이 무지 추운날이라서 국밥 먹는 분들이 엄청 많았던 거 같아요.

추운날은 국밥이 국룰이죠~

순대국밥 수육국밥 얼큰국밥 수육 오징어볶음 등등

종류가 많아요.

저녁에 술 한잔 하기에도 딱 좋은 메뉴랍니다.

 

2023 최고의 브랜드 대상수상

2023년 국밥 부문 히트브랜드 대상수상 했네요.

역시 맛집은 다 아는 거겠죠?

 

매장에 들어오니 오른쪽으로 커피자판기와 아기의자도 있구요.

대기석에 귀여운 방석도 있어요.

오늘은 기다리지 않으려고 11시정도에 갔답니다.

벌써 식사하러 오신 분들이 계시네요.

 
 

매장은 깨끗하게 잘 정돈되어 있구요.

테이블도 많아요.

특히 혼밥하기에 좋은 1인석도 있어서

혼밥족들도 편하게 식사하시면 되겠어요.

반응형

매장 인테리어도 화이트와 원목이라서 더 깨끗하게 보여요.

 

왼쪽에 솥밥이 지어지는 공간이 따로 있구요.

오른쪽은 주방입구입니다.

낮에도 밤에도 가마솥 순대국밥

보기에도 참 맛있어 보이는 비주얼입니다.

역시 청당동 순대국 맛집이라서 그런가봐요.

 
 

셀프바가 준비되어 있구요.

원산지 표기도 잘 되어 있답니다.

가마솥 순대국밥 김치와 깍뚜기는 100% 국내산 재료만으로 담가서

더 믿고 먹을 수 있겠어요.

국밥은 무조건 김치와 깍두기죠.

 

테이블에 앉아서 살펴보아요.

국밥 맛있게 먹는 법도 자세히 표시되어 있구요.

주문은 테이블오더로 결제까지 해주시면 되어요.

엄청 간편하죠?

국물도 정할 수 있고 고기추가 얼큰맛변경도 가능하니

잘 보시고 주문하세요.

우린 편백찜솥밥에 순대국밥 얼큰맛에 수육국밥 사골육수로 선택해서 주문했어요.

청당동 국밥 맛집 드디어 맛을 보네요.

기본 배추김치와 깍둑 새우젓을 가져다 주셨어요.

드시고 모자르면 셀프바 이용하심 된답니다.

우린 김치랑 깍두기 리필해서 먹었어요.

 

다데기,후추,들깨가루도 마련되어있구요.

입맛에 맞게 넣어 드시면 되어요.

천연펄프 100%로 만든 물티슈도 맘에 드네요.

손도 깨끗하게하고 메뉴를 기다려보아요~

네이버 영수증리뷰 쓰시면 음료수도 무료이니 꼭 이용해보세요.

드디어 기다리던 메뉴가 나왔어요.

청당동 맛집답게 아주 푸짐하게 나왔네요.

 

 

솥밥에서 엄청 맛있는 밥냄새가 나요.

순대국과 수육국밥에서도 엄청 구수한 냄새가 나구요.

얼른 먹어봐야쥬?

 
 

김치와 깍두기도 맛있지만,

편백찜 찍어먹는 유자소스도 찐맛이랍니다.

 
 

이렇게 3개가 한 쌍이에요.

엄청나죠?

정말 맛있게 보인답니다.

누룽지를 만들기위해 얼른 뜨거운 물을 붓고

잠시 옆에 두었어요.

 
 
 

먼저 편백찜부터 맛을 보아요.

오~~~ 존맛!!!

차돌박이 편백찜만 먹어봤는데

이것도 완전 별미네요.

엄청 부드럽고 저 유자소스와 궁합이 찰떡이에요.

 
 

짝꿍이 주문한 얼큰 순대국밥이에요.

순대와 내장이 적절하게 잘 섞여서 나왔어요.

얼큰한 국물 맛이 아주 끝내줍니다.

 

저는 솥밥이 너무 궁금해서 배추김치에 먹어봤어요.

역시 솥밥은 짱이에요!!

갓 지은 밥맛이 너무 맛있네요.

수육국밥 맑은 육수도 개운하고 구수해요.

 

수육국밥에 고기가 엄청 들어가 있네요.

간만에 수육국밥 먹는데

배터지게 또 먹게 생겼답니다.

이렇게 다이어트는 또 물건너 갑니다.

 

일단 맛있게 먹어봐요.

밥을 말아서 김치올려서 먹고

깍두기올려서 먹고....

이게 찐 행복이쥬~~~

 
 

얼큰 순대국밥 내장과 순대도 건져 먹구요.

둘 다 맛있어요. 정말로요~~~

 

고기가 정말 먹어도 먹어도 끝이 없네요. ㅎㅎㅎ

 

중간중간 편백찜도 다시 먹어봐요.

좀 식었는데도 잡내없이 맛있어요.

 

이제 누룽지를 먹어봅니다.

배는 불러도 누룽지는 무조건 먹어야해요.

다들 아시죠?

 

따뜻한 누룽지에 배추김치 얹어서 먹으면 그렇게 맛있답니다.

전에 못먹고 가서 서운했는데 이렇게 먹게되니

기분이 좋네요. ㅎㅎ

역시 청당동 맛집이랍니다.

 

 

가마솥순대국밥 천안청당점 : 네이버

방문자리뷰 133 · 블로그리뷰 95

m.place.naver.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