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여행

장모님의 마음으로 사위식당 - 불당동 낙곱새 맛집

쫑굿 2024. 2. 1. 23:20
반응형

사위식당 불당점

 

위치 : 충남 천안시 서북구 불당26로 50 지웰시티푸르지오 상가 G동103,104

연락처 : 0507-1469-3930

영업시간 : 11:30 ~ 22:00

브레이크타임 : 14:30 ~ 17:00

라스트오더 : 21:00

휴무일 : 연중무휴

무선 인터넷, 포장, 남/녀 화장실 구분, 예약, 배달, 단체 이용 가능, 주차

오늘은 불당동맛집으로 유명한 사위식당으로

점심을 먹으러 갔어요.

사위식당은 유퀴즈에서도 나와서 예전부터 와보고 싶었는데

오늘 드디어 와봅니다.

주차는 지웰시티푸르지오 2단지 상가주차장을 이용하시면 되어요.

 

매장이 외관에서 보기에도 무지 크고 깔끔합니다.

화이톤이라서 더 깨끗해보이네요.

사람을 위하는 식당이라는 문구가 아주 멋집니다.

 

매장에 들어오니 생각보다

매장이 더 넓네요.

점심시간이 훨씬 지난 시간에도

손님들이 몇 테이블 계셨어요.

역시 불당동맛집인 거 같네요.

인테리어가 전체적으로 우드와 화이트의 조합이라서 더 멋져요.

초록타일도 포인트로 예쁘네요.

벽시계 좀 보세요.

빈티지함이 물씬 납니다.

예전 할머니댁에가면

볼 수 있는 벽시계이네요.

요즘에는 빈티지샵에나 가야지 볼 수 있지요.

저희는 창가에 자리를 잡고 앉았어요.

테이블이 4인석인데 꽤 넓어요.

테이블도 제 맘에 꼭 드는 테이블이에요.

요즘은 다시 원목식탁이 맘에 드는 것 같아요.

 
 

통창이라서 햇빛이 너무 이뻐요.

바깥경치도 이쁘구요.

불당동은 주차문제만 아니면

진짜 살기 좋은 동네인 거 같아요.

 
 

메뉴를 정독해봅니다.

종류가 많네요.

세트를 먹을 까 하다가

밀면도 먹고 싶어서

낙곱새 2인분과 물밀면을 주문해봅니다.

양이 많을 거 같았는데

부산에서 먹고 너무 맛있었던 밀면이 있어서

오늘도 먹부림을 부렸네요.

 

반응형

테이블 한쪽에 QR코드로 주문하는 방법도 게재되어 있고.

낙곱새 먹는 법도 게재되어 있어요.

 

사위식당은 장모님이 해주셨던 낙곱새의 맛을 잊지 못한 두 사위가 연구하여 준비한 식당이라고 합니다.

이러면 절대 맛 없을 수가 없지요.

장모님의 손맛은 찐맛이겠죠? 그 맛을 내기위해 얼마나 노력을 했을지...

 

기본반찬들이 먼저 준비되어 나왔어요.

콘이 올라간 양배추샐러드와 김치

그리고 낙곱새와 함께 밥을 비비기 위해 준비된

콩나물,부추,김가루가 나왔지요.

 

낙곱새와 참기름이 들어간 밥이 나왔어요.

낙곱새와 함께 비빌 수 있게 큰 그릇에 밥이 나왔답니다.

냄비뚜껑 열지말라고 되어 있었으나

신랑이 궁금하다고 결국은 열어봅니다.

그 사이에 전 얼른 사진을 찍었어요.

우린 둘 다 하지말라면 더 하고 싶은

청개구리인가봐요.

하지만 내용물이 궁금하기는 했지요.

냄비뚜껑은 테이블 옆에 걸어 두게 만들어져 있습니다.

아이디어가 좋네요.

 
 

직원분이 오셔서 볶아주십니다.

손님이 많지 않은 시간에는 직접 해주신다고 하네요.

낙곱새가 다 볶아지면 밥과 함께 비벼야 하기에

미리 밥위에 콩나물과 부추,김가루를 올려놓고 기다립니다.

너무 기대가 되네요.

앞에서 맛있는 냄새가 나니

더 참기가 힘들어요.

 

짠~~~

드디어 낙곱새를 밥위에 덜어 봅니다.

침이 막 고여요. ㅎㅎ

열심히 비벼서 먹다가

신랑이 그냥 냄비에 넣어서 한꺼번에

좀 더 볶아서 먹자고 하네요.

 

바로 냄비에 다 붓고 국물이 거의 없어질 때 까지 볶아서

이제 먹기 시작합니다.

더 맛있는 거 같은 느낌적인 느낌이네요. ㅎㅎ

낙지가 아주 탱글탱글하고 질기지도 않고 good입니다.

새우도 많이 들어가 있구요.

새우도 역시 탱글하네요.

낙곱새를 먼저 먹고 있으니

물밀면이 나왔어요.

매운맛이 나서 시원한 국물이 땡길 타임에

딱 맞춰서 나와줬어요.

채썰어진 계란 노른자 지단이 잔뜩 올라가 있네요.

계란 노른자 엄청 좋아하는 저에게는 완전 개꿀입니다.

국물을 먼저 먹어보니

우와~

맛있어요. 생각보다 더 맛있네요.

낙곱새만 맛집인 줄 알았는데

밀면도 시원한 육수에 쫄깃한 면발이 맛도리입니다.

양도 무지 많아요.

낙곱새 한 입

밀면 한 젓가락 번갈아 가면서 다 먹었어요.

불당동점심 맛집입니다.

오늘의 점심메뉴 초이스도 성공이에요.

오늘은 햇살도 좋은데

물총새공원에서 좀 걷다가 출근해야겠어요.

오늘도 잘 먹었습니다.

 

사위식당 불당점 : 네이버

방문자리뷰 4,239 · 블로그리뷰 1,274

m.place.naver.com

 

 

사위식당 불당점 · 충청남도 천안시 서북구 불당동 1614 1층 103, 104호

★★★★☆ · 음식점

www.google.co.k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