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여행

종로제면소 - 천안 불당동 만두국 칼국수 곤드레밥 맛집 방문후기

쫑굿 2024. 2. 13. 16:11
반응형

종로제면소

 

위치 : 충남 천안시 서북구 불당21로 67-12 퍼스트프라자 106,107호

연락처 : 0507-1350-9296

영업시간 : 월 ~ 토 11:00 ~ 21:00

라스트오더 20:00

휴무일 : 매주 일요일 휴무

2/9~2/10 휴무

포장, 남/녀 화장실 구분, 주차, 단체 이용 가능, 배달, 무선 인터넷

안녕하세요. 쫑긋입니다.

오늘은 불당동 칼국수 맛집으로 유명한

종로제면소를 방문했어요.

서울에 살 때 종로제면소 많이 갔었는데

불당에도 있다고해서 오랜만에 칼국수 먹으러 갔답니다.

종로에서도 엄청 줄서서 먹는 맛집인데

불당동 종로제면소도 인근 회사원들의 점심 맛집으로 유명하다고 하네요.

역시 맛집은 맛집!!

 

불당동은 주차가 엄청 불편한데 종로제면소는 건물 지하주차장에 아주 넓어서

편하게 주차하고 1층으로 올라왔어요.

외부에 메뉴판도 있어서 가격도 편하게 볼 수 있답니다.

종로제면소는 가격도 혜자인데 양도 혜자라고 소문이 나있어요.

안에 들어오니 세스코 공기살균기가 항시 돌아가고 있어서

안심하고 식사 가능합니다.

 

원산지 표시와 염도표시가 되어 있네요.

종로제면소는 건강을 생각해서 염도를 항상 지키고 있다고 합니다.

혹시라도 더 싱겁게 먹고 싶으면 주문 시 말씀하시면 염도 조절 해주신다고 하네요.

종로제면소 골방칼국수가 유명한데

골방칼국수가 뭘까 궁금했는데

골방이 소라의 옛방언이라고 하네요.

궁금증 해결!

 

우린 11시반 정도에 도착했는데

이미 식사하시는 분들이 많더라구요.

불당동 맛집이라 그런지 확실히 손님이 많네요.

저희 다 먹고 나올 때는 웨이팅도 있었어요.

혼밥하시는 분들도 계시고 손님이 계속 오십니다.

 

여느 칼국수집과는 인테리어 분위기도 다르고

멋지네요~

종로제면소는 영수증리뷰 남기면

손만두 2알 서비스로 나오니 참여해보세요. 종로제면소 만두도 엄청 맛있답니다.

특히 김치도 맛있는데 사과효소로 단맛을 낸다고 하네요.

맛있는 이유가 다 있었네요.

 

주방 앞쪽으로 세면대도 마련되어 있어

간단히 손도 씻을 수 있어서 편해요.

 

종로제면소 양도 많은데

1인1메뉴 주문하면 공기밥도 무료에요.

완전 개익득이죠?

역시 천안시청맛집이라 그런지

TV에도 나왔네요.

벽에 나무로 만든 메뉴판도 있어요.

위에 조명이 참 특이하고 예쁘구요.

 

테이블도 원목으로 깔끔해요.

양념장과 소금 후추가 한쪽에 마련되어 있구요.

 

반응형

자리에 앉아 메뉴를 봅니다.

오랜만에 종로할머니 칼국수 먹을까 하다가

골방칼국수 국물맛이 궁금해서

골방칼국수,만둣국 주문하고

옆 테이블은 봤는데 곤드레밥 드시는 걸 보니

너무 먹고 싶어서 곤드레밥도 주문했어요.

뒤에 의자를 보니 의자 밑에 개인소지품 보관하는 바구니가 있네요.

이런 디테일한 부분까지 신경쓰셨네요.

 

 
 

김치와 곤드레밥 김,양념간장

그리고, 만둣국에 만두 찍어먹는 간장이 먼저 나왔어요.

안심수저집에 담긴 수저세트도 가져다 주셨구요.

색깔부터가 맛있게 보이는 김치를 먼저 맛보았어요.

시원한 맛의 겉절이가 아삭하니 맛있어요.

확실히 칼국수맛집들은 김치도 맛있더라구요.

이어서 음식들이 나왔어요.

보기만해도 군침이 막 돌아요.

골방칼국수에요.

매생이도 많이 들어가 있고 칼국수 양도 많아요.

양이 많으신 분들은 주문 시 양 많이라고 말씀하시면

추가금액없이 면을 많이 주신답니다.

 

만둣국이에요.

엄청 큰 손만두가 4개가 들어있어요.

김치만두2개,고기만두2개에요.

맛있게 보여 추가 주문한 곤드레밥이에요.

특이하게 소고기가 올려져 있네요.

맛이 기대가되는 곤드레밥입니다.

 

만두가 정말 크죠?

 

골방칼국수에요.

국물색이 확실히 진합니다.

제가 좋아하는 매생이도 많이 들어있네요.

짝꿍은 매생이를 안좋아해서 먹을 기회가 많지 않은데

오늘 많이 먹어야겠어요.

곤드레밥에 양념간장을 넣고 비벼보아요.

 
재생0
 
좋아요0
 
 
 
 
  •  
  •  

 

불당동 맛집 - 종로제면소
 

먼저 만둣국을 공략해봅니다.

반씩 갈라보니 속이 가득차서 빈틈이 없는 만두에요.

맛있는 김치도 올려서 먹어보아요.

짝꿍이 진짜 맛있다고 혼자 다 먹어야겠다며 씩 웃네요. ㅎㅎ

 

양념간장에 비빈 곤드레밥을 먹어봐요.

오~ 양념간장도 맛있고 아주 고소한 참기름향이 곁들여져

매우 맛있는 곤드레밥이네요.

 

역시 맛있는 배추김치를 얹어서 김에 싸먹고

그냥도 먹고 엄청 빠른속도로 밥이 없어지네요.ㅎㅎ

양이 엄청 많은데 다 먹게되는 거 같아요.

역시 불당동 맛집~~

곤드레밥에 함께 나온 된장찌개인데

구수한 것이 완전 시골된장의 맛이에요.

곤드레밥이랑 찰떡이랍니다.

 

자가제면이라서 그런지 면이 확실히 다르네요.

쫄깃함이 달라요.

칼국수 면에 육수도 잘 배어들어서

진한 맛이 나는 칼국수에요.

종로제면소의 칼국수면은 역시 최고랍니다.

 

겉절이와 함께 칼국수를 먹고

매생이도 건져서 칼국수와 함께 먹어봐요.

 

안에 소라랑 전복이랑 굴,홍합,바지락 등등

엄청 많이 들어있네요.

여러가지 골라먹는 재미도 있어요.

오늘도 너무 많이 먹었어요. ㅎㅎ

하지만 맛있는 걸 먹었더니 기분은 좋네요.

이제 소화도 시킬겸 세차하러 갑니다.

오늘도 잘 먹었습니다.

 

종로제면소 · 충청남도 천안시 서북구 불당21로 67-12 퍼스트프라자 106,107호

★★★★☆ · 음식점

www.google.co.k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