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여행

아리랑쌈밥 본점 - 아산 구시가지 한정식 우렁쌈밥맛집

쫑굿 2024. 1. 30. 15:01
반응형

아리랑쌈밥 본점

 

위치 : 충남 아산시 충무로8번길 6

연락처 : 041-534-8733

영업시간 : 수요일 제외 24시간

휴무일도 야간 정상 영업(21시 ~ 09시)

11월29일은 장날로 인해서 30일 휴무

오늘은 비가 좀 많이 오네요.

병원치료 후 뭘 먹을까 생각하다

아산 4대 맛집 중 한 곳인

아리랑쌈밥 본점을 가기로 했어요.

주차장도 무지 넓어서

편하게 식사 할 수가 있네요.

유기농 국내산 우렁 전문점이라고 되어있어요.

우렁쌈장 좋아하는데 아주 좋아요^^

1980년 시작 정성을 이어갑니다.라고 붙어있어요.

40년도 넘게 쌈밥집을 운영해오신 거면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맛집 인정이겠죠?

전 메뉴 포장도 가능하고

쿠팡이츠,배민으로도 주문 가능합니다.

 

매장이 엄청 넓어요.

테이블 수도 많아서

단체모임이나 가족모임하셔도 되겠네요.

메뉴입니다.

종류가 매우 많아요.

쌈밥을 비롯한 대표메뉴는

2인이상 주문 가능합니다.

혼자 오신 분들도 많이 계셨는데

우렁된장을 많이 드시더라구요.

우리는 제육우렁쌈밥정식 2인분을 주문했습니다.

물티슈를 먼저 주셨어요.

아무래도 쌈밥을 먹으려면 손이 깨끗해야겠죠?

우리는 세면대에서 미리 손을 씻었답니다.

 

쌈도 내주셨어요.

쌈밥정식이라서 그런지 쌈 종류도 여러개에요.

잠시 후 음식이 나왔어요.

매장밖 사진에서 본거랑 똑같아요.

밖에서 봤을 때는 그냥 연출사진인 줄 알았는데

전혀 아니에요. 똑같아요.

반응형

사장님께서 이쁘게

셋팅도 해주셨어요.

반찬 가지 수도 엄청 많고

메인이 뭘까 싶을 정도로 많네요.

제육,우렁쌈장,우렁냉이된장찌개,고등어조림,우렁초무침

대박이쥬?

밑반찬도 6가지에요.

제육볶음인데 돌판같은 곳에 나와서

다 먹을 때까지 따뜻하게 먹었어요.

양도 무지 많아요.

신랑은 제육소스까지 더해서

밥을 두 공기나 먹었답니다. ㅎㅎ

그만큼 맛있대요.

 

국내산 우렁이 많이 들어가 있고

냉이도 들어가 있네요.

냉이가 들어있어 향이 아주 좋아요.

된장찌개에 청양고추가 들어있어

칼칼한 맛이 나서 더 맛있게 먹었네요.

엄청 큰 우렁이 많이 들어가 있네요.

위에 다진 땅콩도 올라가 있어

먹는데 고소했어요.

그나저나 우렁이 진짜 커요.

우렁이도 많이 들어가 있구요.

일반 우렁쌈장이 나오는 곳에 가보면

작은 우렁 몇 개만 들어가 있어서

간에 기별도 안가는데

아리랑쌈밥은 완전 달라요.

아산맛집으로 손색이 없네요.

괜히 아산 4대 맛집이 아닌 듯요.

 

우렁초무침입니다.

처음 먹어봤는데

새콤달콤한 양념이 맛있어요.

고등어조림도 오랜만에 먹었는데

양념도 고등어에 잘 배서

쌈 싸먹으니 맛나요.

 
 
 
 
 

밑반찬 6가지도 정갈하니 맛도 좋아요.

 

먼저 상추에 밥을 약간 올리고

제육만 넣어서 먹어봅니다.

올~ 역시 맛집이네요.

다음은 우렁쌈장을 올려 먹어봐요.

역시 존맛입니다.

 

밥 위에 제육, 쌈장만 올려서도 먹어보구요.

밥없이 제육과 우렁쌈장을 싸서도 먹어봅니다.

밥을 안넣어도 짜지 않아서 먹기 좋아요.

상추에 우렁초무침도 싸먹어 봤는데

처음 먹어보는 조합인데

이 조합도 썩 괜찮았어요.

우렁이 국내산이라서

그런지 왠지 더 맛있게 느껴지네요.

중간중간 냉이와 우렁이 들어간

된장찌개도 먹어줍니다.

역시 향이 기가 막히게 좋네요.

마지막 쌈은 제육과 야채 그리고 우렁쌈장을 넣어

한 입 가득 넣고 맛있게 마무리 했어요.

비오는 날이라서

만사가 다 귀찮았는데

맛난 점심을 먹고나니

활력을 되찾았어요.

역시 맛있는 음식이

보약입니다^^

온천동 맛집

아리랑쌈밥 본점

완전 강추합니다.

 

아리랑쌈밥본점 : 네이버

방문자리뷰 928 · 블로그리뷰 294

m.place.naver.com

 

 

아리랑 쌈밥 본점 · 충청남도 아산시 온천동 85-8

★★★★☆ · 한식당

www.google.co.kr

 

반응형